필리핀 칼라바르존 노동자 일일 45페소, 가정부 월 750페소 임금 인상


칼라바르존 지역의 156만 명이 넘는 최저임금 수령자들이 10월 26일부터 일일 임금이 최대 45페소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역 3자 임금 및 생산성 위원회(RTWPB 4A)의 새로운 임금 명령 승인에 따른 것이다.

RTWPB 4A는 10월 10일 성명에서 임금 명령 제 IVA-23호에 따라 일일 최대 45페소의 임금 인상은 근로자들의 월 소득을 1,170페소 추가로 늘리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습니다.

인상률은 해당 지역의 산업 부문 및 지자체 분류에 따라 다릅니다.

RTWPB 4A는 국가임금생산성위원회와 함께 노동조합, 고용주, ​​정부 대표로 구성된 3자 협의체를 통해 새로운 임금률을 승인했습니다.

국내 지출 증가

공화국법 제6727호, 즉 임금 합리화법에 따라 임금위원회의 결정은 카비테, 라구나, 바탕가스, 리잘, 케손 주를 포함하는 칼라바르존 지역의 사회경제적 상황에 대한 검토 및 평가를 거쳐 이루어졌습니다.

RTWPB 4A는 또한 가사 노동자의 월급을 750페소(하루 약 25페소) 인상하여 10월 26일부터 최저 월급을 7,500페소로 올리는 안을 승인했습니다.

이번 인상으로 요리사, 정원사, 세탁부, 가족 운전기사, 임시직 근로자 등 해당 지역의 약 20만 1천 명에 달하는 가사도우미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랜시스 톨렌티노 노동부 장관은 노동고용부와 산하 지역 사무소가 사업체들이 새로운 임금률을 시행하도록 하고 임금 명령 준수 여부를 면밀히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부 비사야 지역과 네그로스 섬 일부 지역에 적용되는 별도의 임금 명령이 10월 14일부터 발효되어 근로자들의 일일 최저 임금이 42페소 인상될 예정입니다.

메트로 마닐라에서는 9월 26일부터 임금 명령 제28호가 발효되어 근로자들의 일일 임금이 60페소 인상되었습니다.

이번 명령은 두 차례에 걸쳐 85페소씩 인상하는 내용을 담은 이전 임금 명령 제27호가 소송 중인 상황에서 발령되었습니다.

-------------------------------------------------------------------------------------------------------------

칼라바르존 지역의 약 20만 1천 명의 가사 노동자들이 월 최저 임금 750페소 인상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최저 임금은 2026년 10월 26일부터 6,750페소에서 7,500페소로 인상됩니다.

노동고용부(DOLE)는 전국임금생산성위원회(NWPC)가 지역임금위원회의 결정을 검토한 후 임금 조정안을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요금은 카비테, 라구나, 바탕가스, 리잘, 케손 지역의 가사 노동자에게 적용됩니다.

노동고용부에 따르면, 임금 조정안은 승인을 받기 전에 노동자, 고용주, ​​정부 대표들이 참여하는 공청회와 협의를 거쳤습니다.

프랜시스 N. 톨렌티노 노동부 장관이 의장을 맡은 위원회는 정부의 임금 책정 메커니즘의 일환으로 이번 인상을 승인했습니다.

이번 조정으로 최저임금을 받는 가사도우미를 고용하는 가구는 새로운 임금률이 적용되기 전에 급여 지급 방식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DOLE IV-A 지역사무소는 승인된 임금 인상이 지역 전체에 걸쳐 제대로 시행되는지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최저임금은 10월 26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고용주들은 이에 따른 월별 인건비 증가에 대비할 시간을 갖게 됩니다.

INQUIRER

댓글 쓰기

본 블로거 방문자(사용자)가 게시글을 작성후 문제 발생시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또한 블로거 방문자(사용자)을 차단됨을 알려 드립니다.

다음 이전